에어팟 프로 1주일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1주일 사용후기

7일정도 써봤는데

​느낀점이 상당히 많아서 후기 남겨 봅니다.

​​

1. 사용감

1세대를 거의 2년 넘게 쓰다보니 일반타입을 쓰다가

인이어 노이즈캔슬링 쓰니까 약간 고산지대올라간 느낌?

저는 멀미가 많은편인데 이거 끼고 있으면 멀미할것 같은 느낌은 듭니다.

그리고 가 1세대 에어팟을 끼고 침대에 누워서 새우잠 자듯이 옆으로 배게비고 누워서 폰을 많이 보는데

​1세대는 그냥 걸쳐있는 방식이라 메모리폼 배게에 옆으로 누워서 귀를 눌러도 불편함이 없는데

​​

에어팟 프로는 이게 안으로 눌려서 압박이 되다보니까 좀 불편하긴 하네요

​​

그리고 안으로 눌려서 귓구멍을 꽉 막고 노이즈캔슬링이 되다보니

조금 걷거나 뛰다보면 살짝 구멍에서 빠져 나오는? 일이 생기는데 이때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살짝 떨어집니다.

즉 외부 소리가 구멍 틈사이로 들린다고 해야하나

제가 민감하다보니 이게 들리는게 좀 거슬려요

​​

이어팁을 작은걸로 바꾸면 테스트결과 안맞는다고 나와서 강제로 중간사이즈인데

좀 뛰거나 걸으면 살짝 귓구멍에서 빠지면서 외부소리가 새어 들어오는? 단점은 있습니다.

​​​

2. 음질차이

일반타입과 프로의 음질차이가 상당합니다.

​아무래도 일반타입은 외부 소리가 많이 유입되서 이어폰에서 나오는 소리를 잡아먹다보니

높은음이 많이 강조되있는 반면

프로는 외부소리가 차단된 상태로 소리가 들려서

높은음보다는 낮은음이 굉장히 강조되다보니

일반보다 약간 둥둥둥 거리는 소리가 더 많아서

음질이 안좋게 들릴수 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반과 소리가 다르다는건 확실해요 

근데 약간 소리의 집중 차이가 있다보니까 다르게 들립니다.

​​

3. 노이즈캔슬링 기능

이건 제가 첨써봐서 좋은지 안좋은지는 모르겠는데

굉장히 만족하는중입니다.

지하철 3호선 퇴근하면서 기다리는데

​제가 이어폰끼고 폰보다가 지하철 오는 소리를 못들어서 뒤에 서계시던분이

저를 툭툭 치시면서 가라고 하셔서 알았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이라고 외부 소리가 아예 1도 안들리는건 아니고

단일 소리 즉 누군가 말하는 소리 같은거는 들리는데

그거 말고 다른소리는 거의 안들려요

잡음제거인듯한데

상당히 좋아서 멀미적응만 하면 좋습니다.

​​

짧게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썼는데 상당히 좋아서 저는 만족하네요

물론 제품문제인지

소리가 아주 가끔 띡 하면서 끊기는 경우가 (아주잠깐)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