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기있는 안경 브랜드 추천 순위 2022

요즘 인기있는 안경 브랜드 추천 순위 2022
이제는 실외에서 마스크 없이도 다니도록 하지만 ​아직까지는 익숙하지 않은 요즘이고, 다들 아직은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계시죠. ​​조금은 일상에 활력이 돋으며, 최근에는 얼굴에 더 알맞은 안경에 대한 시착용이나, 상담이 조금 더 있는 거 같습니다. 간간히 안경이라는 항목을 저렴한 것만, 자기만족이라고 사람마다 성향도 다르며, 안경이라는 물건 하나가 완성되기에​ 안경 설계, 가공, 피팅, 선택, AS까지 ​최근 안경의 트렌드와 동향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알텐더

처음으로 소개드릴 안경 브랜드입니다. ​안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최근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기대가 큰 안경 브랜드 중 하나로 선택된 알텐더 입니다.​ 업계에서는, 애쉬크로프트, 애쉬컴팩트를 디자인하시던분이 나오셔서 독창적으로 진행하는 브랜드로​ 실물을 처음 접한 뒤에 드는생각은 참 잘만든안경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브랜드 아이웨어 중에서, 모두 비슷한 디자인에 로고만 바뀌고​ 비슷한 스타일에 조금 디테일을 바꾸고 브랜딩을 입혀서 출시되는 안경들이 많지만 알텐더 아이웨어는 브랜드만의 확고한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기에 최근 떠오르는 아이웨어 브랜드 중에서 저 스스로도 응원을 하게 되는 브랜드입니다. 

2. 모스콧

​최근 아넬이 워낙 인기를 보이는 요즘 거의 기본 아이템이라고 하는 아넬 그중에서도 가장 핫한 맹점은 30만원대 아넬이겠죠. 안경을 볼때는, 근본이나 역사도 함께 봅니다. 이 제품이 진정한 근본이 있으며, 제작에 있어서 MADE IN JAPAN 이라고해서 진짜 근본자체가 일본인지, 아니면 OEM처럼 빙빙 돌려서 JAPAN 인지 까지 최근 30만원대 아넬라인중에서 정확하겐 일본이라는 연관성이 깊다라고 보진 않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금액대에서 비교라는걸 받아야 하는 근본적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모스콧은 CHINA 생산이라서 퀄이 떨어지나요? 중국에 자체 공장을 갖고서 브랜드를 만드는 곳과 근본이 아쉬운 JAPAN 프린팅안경. 제 생각은 중국생산의 모스콧의 승이라 봅니다. 저번에도 살짝 말씀드렸지만, 최근 안경을 잘 만든다는 장인들이나, 책임자 분들도 굵직한 브랜드들의 중국 공장으로 많이 이동한 걸로 알아요. 간간히 일본 제품이라고 들고 오는 안경보다, 굵직한 브랜드 CHINA 생산 제품이 월등할 정도로 퀄리티가 끝내주는 몇몇 브랜드가 있죠.

3. 진저아이웨어

개인적으로 알텐더 브랜드와 같은 결이지만, 국내 안경 브랜드 중에서도 브랜드 만의 확고한 방향성이 있는 브랜드는 무조건 흥 한다고 봅니다. 다른 안경 브랜드들과는 다른, 딱 진저아이웨어만의 감성이 정확한 안경이죠. 진저아이웨어 안경들도, 차분하게 살펴보면 컴팩트한 사이즈안에서 브릿지 길이로 균형감을 잘 잡아놓은 진저아이웨어만의 감성이 또렷하죠. 볼드 시리즈라고 하는 두툼한 라인만 있었지만, 최근에는 위 사진처럼 라이트 시리즈도 출시가 되어서 너무 볼드하고 두툼한 느낌이 싫으시면 한번쯤 라이트 시리즈도 시착용 권해드립니다. 

4. 이펙터

매니아틱한 안경 브랜드죠. 이펙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표적으로 AW 앤디워홀이 많이 쓰는 안경을 복각한 시리즈라고 하는 AW 이 모델을 가장 선호하죠. 조금 볼드한 느낌으로는 부스터, 샤우트 워낙 이쁜 안경이 많은 브랜드입니다. 역시나, 브랜드만의 방향성이 확실하며 조금은 두툼하고 볼드한 느낌의 안경을 찾는다면 이펙터가 거의 대장이라고 봅니다. 착용감에 있어서는 조금은 무겁지만 존재감에 있어서는 무게 이상의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는 브랜드라고 봅니다.

5. 유이치토야마

서울권이나, 흐름이 빠른 지역에서는 없어서 못파는 안경이라고 하죠. 없어서 못파는 느낌이라는건 수요가 엄청 많다 라는 접근보다 생산량에 비해서 너무 많은 수요가 있기에 한국에 들어오는 속속 완판되는 브랜드죠. 안경을 보고 아름답다 라는 생각을 갖은 브랜드는 많지 않습니다만, 유이치토야마 제품들은 실물을 보곤 안경이라는게 아름답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물건중 하나라는 생각을 했죠.

USH 어쉬라는 브랜드의 메인 디자이너 이자 중심이였던 디자이너가 나와서 제작과 설계, 런칭을 진행한 브랜드로 일본 안경 쪽에서는 이미 핫하디 핫한 브랜드죠. 안경의 꽃이라고 하는 일본 안경판에서 핫한 브랜드이지만, 한국에서 인지도가 아직은 매니아층에서 서서히 만들어지는 브랜드입니다. U 시리즈 제품들은 뿔테에 렌즈고정 림 안에 티타늄 라인처리가 기가막히다. 라는 생각밖엔 안들죠. 그리고 저 림의 디테일에 반해서 최근 변색렌즈를 넣고 유이치토야마 제품만 계속 쓰고다닙니다. 

6. 커틀러앤그로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브랜드고, 최근 한동훈 검사님의 청문회나 뉴스를 보면 볼드하고 좌우로 살짝 오버사이징한 느낌의 뿔테가 돋보입니다. 최근 유럽쪽에서는 좌우로 넓직하고 볼드한 느낌의 뿔테가 클래식하게 유행이라고 하죠. 그런 스타일의 가장 두각을 보이는 브랜드는 커틀러앤그로스 라고 봅니다. 영화 킹스맨에서 많은 노출이 있기에 한국에서도 많은 매장들의 러브콜을 받은 안경브랜드로 브랜드만의 감성이나 방향성이 너무나도 뚜렷한 아주 매력적인 브랜드죠. 조금은 아쉬운건 역시나 코받이로 코가 유럽핏으로 나와서 진짜 콧날이 높은분 아니시면 코받이 리폼을 진행해야하지만 또 그러면, 한편으로는 커틀러의 맛이 떨어진다고도 표현하시죠.

7. BJ클래식 

개인적으로 엄청 선호하는 느낌은 아닙니다. 재즈모델이 아넬형으로 최근 인기가 많으며, 다른건 모르겠지만 BJ클래식 아이웨어 라인중에선 신바리 신바리 모델에서 끝판왕을 봤다고 표현하죠. 실물을 본적은 없으나 한국에 정식 수입 전부터 일본에 직구로 구매하시는 분들까지도 있었던 엄청난 디테일을 보여주는 뿔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한장 소장하고 싶은 라인중에 하나가 BJ클래식 신바리 입니다.

8. TVR

아넬의 완성형. 역시나 TVR은 뿔테에 있어서 브랜드 만의 방향성과 디테일이 정확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워낙 한국에 입고되는 수량이 소량씩 오기에 본인이 원하는 컬러와 사이즈 까지 찾기 시작하면 진짜 구하기 어렵죠. 가장 중요한건, 없습니다. 수량이 없어요. 차라리 원하는 모델이나 컬러를 블랙오더를 해놓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리 부분의 진짜 수려할 정도의 디테일은 기가막히죠. 최근에 인피니티 시리즈를보면 간간히 마감이 아쉽다는 평도 있지만, 안경 자체의 디자인이나 방향성은 진짜 끝내주는 안경입니다.

9. 르노 

르노라는 브랜드는, 저 또한 맨날 구경만 해봤고 얇은 선형 안경에 대해서 진정한 클래식함은 어디서 오냐 라는 질문을 던지는 듯한 안경 브랜드죠. 마이키타, 린드버그, 르노 선형 라인에서는 3대장이라고 하는 브랜드이지만, 마이키타는 워낙 많은 극찬을 받고있는 브랜드라 스킵하고 르노는 선형라인 중에서도, 브랜드만의 방향성이 진짜 클래식함이죠.

옛스러움과 변함없는 디자인과 마감으로 역시 르노구나 끄덕끄덕하는 브랜드 입니다. 기회가 되면 꼭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이며 볼때마다 맨날 곱다 라는 생각을 갖게해주는 브랜드입니다. 금액이 조금은 높은건 사실이지만, 르노하나면 클래식한 라인의 안경은 끝이며 평생안경이라고 봅니다.

 

여기까지 안경 브랜드 추천 순위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안경에 있어서 가장 근본적인건 안경테의 디자인의 이쁨도 있겠지만, 잘 보이고. 눈에 이상이 없어야 하며 소중한 눈을 지켜주는 역활이죠. 안경테의 선택에도 중요하지만 한번 맞추시면 오랜 기간 사용하는 기기인 안경이기에 꼭 피팅과 안경도수 설계와 가공을 정확하게 잘 하는 곳에서 맞추세요. 같은 안경렌즈로 누가 어떻게 설계하고 가공하냐에 따라서 만족도는 하늘과 땅 차이라고 특히나, 눈앞에 대는 의료기기의 하나인 안경에 있어선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